국외교육훈련

Overseas Training

게시판
훈련과정 장기일반과정(비영어권) 훈련국 프랑스
훈련기관 파리 도핀대학교 훈련기간 2020.03.13. ~ 2022.03.12.
훈련과제명 혁신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타트업 산업생태계 구축 방안 연구 -프랑스의 프렌치테크 사례 중심-
보고서제목 혁신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스타트업 산업생태계 구축 방안 연구 -프랑스의 프렌치테크 사례 중심-
추천 0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여 혁신을 이어가고 세계에서의 기술 주도권 확보를 위해서 스타트업의 발전을 적극 지원할 필요가 있다.
이미 스타트업은 우리 경제의 많은 부분은 변화시키고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코로나 위기 상황에서도 디지털화 가속화, 생활방식의 변화 등에 따라 혁신으로 무장한 스타트업들은 계속 발전해나가고 있다. 스타트업이 유니콘 기업,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이들의 성장을 제약하고 있는 부분을 개선하여 더 나은 스타트업 산업 생태계를 구축해야 한다. 특히 스타트업의 발전에 중요한 요소들, 자본, 인력, 시장과 관련하여 시장 실패가 있는 부분을 정부가 보완해주고, 나아가 혁신에 우호적인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스타트업 생태계의 선순환 체계가 마련될 수 있도록 정부가 전략적 지원을 이어가야 한다. 이를 위해 중앙 정부, 지방 정부가 어떠한 역할을 수행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떻게 협력해가야 하는 지에 대해 고찰해보았다. 뒤늦은 정책으로 혁신을 지체시키지 말고 제때 실 수요에 맞는 정책으로 적극 지원함으로써 우수한 유니콘, 글로벌 기업들을 더 많이 창출해야 할 것이다.
첨부파일